티스토리 뷰

반응형

챔피언스리그 중계 좌표 챔스 중계 좌표 (무료보기)

챔피언스리그 중계 좌표 챔스 중계 좌표 (무료보기)

오늘은 챔피언스리그 중계 좌표와 무료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는 유럽 축구 연맹(UEFA)에서 주관하는 축구 대회로, 매년 유럽 각국의 리그에서 최상위 성적을 거둔 총 32개 클럽이 모여 유럽 최강의 축구 클럽을 결정하는 대회입니다. 클럽 축구에서 최고의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대회로, 별들의 전쟁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데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가 2명이나 있습니다. 바로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 선수와 FK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뛰고 있는 황인범 선수입니다. 황인범 선수가 뛰고 있는 FK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비교적 약팀으로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는 어려워 보이지만, 김민재 선수가 뛰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은 유럽 최고의 축구 클럽으로 매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목표로 하는 팀입니다. 올해 한국 선수가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드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이렇게 흥미진진한 챔피언스리그를 어디서 보면 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하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를 시청할 수 있는 중계 좌표와 무료보기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3-24 챔피언스리그 대진표
2. 챔피언스리그 국내 중계 좌표
3. 그 외 무료 중계 좌표

 

#1 23-24 챔피언스리그 대진표


2023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조 추첨은 한국 시간으로 2023년 9월 1일 새벽 1시 프랑스 모나코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조추첨은 주목할만한 죽음의 조는 없어 보입니다. 아래의 조편성 결과와 각 조별로 어떻게 진행될지 예상을 적어보았습니다.

 

챔피언스리그_조편성

A조

바이에른의 무난한 독주가 예상된다. 조직력이 엉망인 맨 유나이티드가 분데스리가 11시즌 연속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은 바이에른의 독주를 견제하기 힘들어 보인다. 맨 유나이티드는 썩어도 준치라고 A조에선 유력한 2위 후보지만 3, 4 시드 팀들의 늪축구나 역습축구를 주의해야 할 것이며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는 아무래도 이변을 노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최근에도 여러 번 그랬던 것처럼 바이에른이 조별리그를 6전 전승으로 통과하며 나머지 모두에게 2패씩을 쌓아줄 경우 세 팀이 서로를 상대하는 매 경기가 16강 결정전이 될 수 있다. 가장 큰 변수는 맨 유나이티드의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바이에른에게 지더라도 최대한 적은 점수 차로 져서 골 득실을 관리하고 맨 유나이티드 상대로 홈에서 무승부나 뜬금승을 노려본다면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가 이변을 만들 수도 있다. 특히 갈라타사라이는 이동 거리가 멀고 홈팬들의 텃세가 심해 과거 레알 마드리드도 2:3으로 진 적이 있어 지옥으로 불린다. 게다가 단순히 이름값만 높은 반면 전성기가 지난 선수만을 영입한 과거와 달리 빅리그에서 꾸준히 경기에 출전했던 선수들과 유망주들의 조화가 잘 이뤄져 예전보다 전력이 강해졌다.

 

B조

7년 만에 챔피언스 리그 무대에 복귀한 아스날의 1위가 유력해 보이지만 다른 팀들의 전력도 결코 무시 못할 수준이다. 다만 세비야는 재정난으로 리그에서 죽을 쑤고 있는 등 전력이 예전보다 많이 약해져 2위를 장담할 수 없고 오히려 3포트의 PSV가 이변을 만들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받는 팀이다. PSV는 예전부터 1, 2 포트 팀들을 고전시켰고 지난 시즌 유로파 리그에서 아스날과 1승 1패씩을 주고받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1998년 이후 오랜만에 챔피언스 리그로 복귀한 랑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각 포지션에 선수들이 건재하고 특히 최후방에 프랑스 국가대표 브라이스 삼바와 최전방에 엘리예 와히의 기량이 어느 때보다 물이 올라 있다. 은근히 유럽 대항전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아르테타의 아스날이 방심할 수는 없는 조 편성이다.

 

C조

객관적인 전력은 레알 마드리드와 나폴리가 제일 강하지만 나머지 2팀도 이변의 가능성이 있다. 현재로서는 브라가가 충분히 이변을 일으킬 수 있는 팀이다. 우니온 베를린도 개개인의 이름값으로는 밀릴지 몰라도 특유의 조직력으로 승격한 이후 계속 상위권에 머물렀으며 올 시즌에는 공격력까지 늘어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무엇보다 각 포지션에 국가대표 주전들이 포진해 있고 최근에는 여전히 좋은 폼을 보이는 보누치를 영입했다. 여담으로 나폴리는 33년 만의 우승을 하며 톱시드를 받았으나,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면서 그 메리트가 무력화되고 말았다.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톱 시드를 받았건만 2포트로 포르투갈을 만나면서 조별리그의 난이도가 올라가게 된 당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연상되는 부분.

 

D조

최근 유럽 대항전에서 다시 기지개를 켜기 시작한 벤피카와 지난 시즌 챔스 준우승팀인 인테르가 16강 진출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하지만 잘츠부르크와 레알 소시에다드도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이 전혀 없지는 않다. 잘츠부르크는 유망주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레알 소시에다드는 현역 스페인 국가 대표 및 각 국가대표의 주전 선수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E조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가 지난 시즌 평이한 조에서 3위도 아니고 4위로 탈락을 하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던 바가 있기 때문에 선두를 장담할 수 없다. 오래간만에 리그 우승을 쟁취한 페예노르트가 포지션별로 뛰어난 유망주가 있으며 지난 시즌 세리에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라치오 또한 초반 스타트는 매우 좋지 않으나 서서히 올라올 가능성이 있다. 셀틱에는 대한민국 소속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한국 팬들에겐 눈여겨볼 만한 조가 될 수 있다.

 

F조

이름값만 봐도 역대급 편성인 명실상부 이번 대회 죽음의 조. 리그 1의 패왕 파리, 바이에른의 대항마 도르트문트, 세리에 A의 3대장 중 한 팀인 밀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다크호스 뉴캐슬까지 들어오면서 정말 상상 속에서만 많이 언급되는 역대급 라인업이 실제로 실현되었다. 4팀은 서로 다른 조로 찢어졌으면 전부 다 16강 진출할 수 있을 정도의 강팀들이기 때문에 정말 누가 올라가도 이상하지 않을 조이다. 다만 뉴캐슬은 근래 유럽 대항전 경험이 전무하여 힘들 거라는 예측도 많으며 이미 리그에서도 3연패를 달리며 많은 예상들과 다르게 시즌 초반부터 흔들리는 모습이라 다른 세 팀에 비해 조금 쳐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G조

추첨 결과부터 이미 나머지 3팀의 성적을 따져도 사실상 맨시티의 독주가 예상되는 이번 대회 최고의 개꿀조. 챔피언스 리그 디펜딩 챔피언인 맨 시티를 견제할 만한 체급을 가진 팀이 없고, 라이프치히는 맨 시티에게 상성 수준으로 털려왔으나 그걸 제외해도 나머지 두 팀은 변방 리그에서 온 팀들인지라 변수가 없는 한 예상된 수순에 따라 라이프치히도 순조롭게 16강에 합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츠르베나 즈베즈다, 영 보이즈 두 팀이 조 3위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다툴 예정으로 추산된다.

 

H조

바르셀로나는 사비 감독이 유럽 대항전에서 약하다는 게 걸리지만 그래도 오래간만에 수월한 조에 편성이 되어 조 1위가 유력하고 포르투도 변수가 없으면 순조롭게 16강에 합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앤트워프와 샤흐타르 도네츠크가 3위 자리를 두고 경쟁할 것으로 보이며, 굳이 앞서는 팀을 말하자면 샤흐타르 도네츠크로 여겨진다.

 

 

23-24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자세히 보기

 

#2 챔피언스리그 국내 중계 좌표


국내에서 챔피언스리그는 SPOTV가 독점 중계하고 있습니다. SPOTV 대표 채널로는 SPOTV NOW와 SPOTV ON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SPOTV NOW를 중심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SPOTV에서는 챔피언스리그뿐만 아니라 프리미어리그, 메이저리그, KBO, NBA 등 다양한 스포츠를 중계하고 있는 채널인데요. SPOTV NOW SPOTV ON 둘 다 월 이용료를 지불해야 시청이 가능한 곳입니다.

 

반응형

 

SPOTV NOW는 PC 또는 모바일 전용인데요. 이러한 SPOTV NOW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글에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SPOTV NOW 무료보기

 

#3 그 외 무료 중계 좌표


챔피언스리그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구글에서 '실시간 스포츠 무료 중계'를 검색하면 **티비 등 다양한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프리미어리그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포츠 무료 중계 바로가기

 

단, 이러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숙지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챔피언스를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과 중계 좌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박지성 선수가 우승한 이후,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한국 선수가 한 명도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는 바이에른뮌헨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 선수인데요.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승승장구하여 꼭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획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