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외모는 첫 인상을 결정짓는데 지대한 역할을 합니다. 이 중 피부는 외모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피부가 좋은 사람의 첫인상은 깔끔해 보이고 호감이 가는 반면, 피부가 좋지 않은 사람은 나도 모르게 기피하게 됩니다. 피부가 좋지 않은 것은 자기관리를 하지 않는다는 무의식적인 편견이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남성들이 피부관리에 소홀히 합니다. 기본적인 스킨로션만 바른채 그 이상은 절대 하지 않죠. 남자도 끊임없이 가꿔야 해요. 여드름이 나면 손으로 짜고 자외선 있는 곳에 기본적인 선크림도 바르지 않은채 돌아다니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오늘은 최소한의 피부관리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자주 손 씻기


무X도전에서 멤버들 손 오염을 측정했던 회차가 있었죠? 다들 변기보다 더러웠었는데요. 이러한 손으로 얼굴을 만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피부에 오물을 묻히고 다니는 것과 다를바 없습니다.

 

그러나 무의식적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동까지는 막을 수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손 씻는 것을 습관화합시다.

 

#2 여드름 손으로 짜지 않기


여드름을 손으로 짜거나 심한 경우 손톱으로 터뜨리는 남자분들이 많습니다. 이게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귀차니즘에 이런 행동을 하는거죠.

 

특히 손톱은 손보다 오염도가 더 심한 신체부위중 하나인데요. 손톱으로 여드름을 터뜨리는 행위는 피부 속에 독극물을 주입시킨다고 보시면 돼요. 여드름 없애려다 곰보가 되거나 피부염 걸릴 수도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3 아침 세안은 물로만, 저녁 세안은 폼클랜징 사용


폼클랜징은 기본적으로 계면활성제이기 때문에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심하게 갑니다. 피지를 심하게 제거해서 홍조가 생기거나 화끈거리는 경우가 있을건데요. 피부를 보호해주는 지방층을 너무 제거해버려서 그렇습니다.

 

외출하고 집에 들어왔을 때는 폼클랜징으로 세안하시되, 아침에는 얼굴에 이물질이 많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물로만 세안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선크림 바르기


자외선이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을겁니다.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일으키고 각종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인데요. 선크림을 바름으로서 자외선이 피부에 닿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 종류가 워낙 많고 고르는 법이 어렵다구요? 화장품가게에 가서 가장 가벼운 선크림 달라고 하시고 바르는 것부터 시작해봅시다. 시작이 첫 걸음이니깐요. 고르는 법은 그 이후에 생각하셔도 충분합니다.

 

#5 수분크림 바르기


건조한 날씨에 바짝 마른 피부로 돌아다니시는 것은 피부노화를 자발적으로 촉진시키는 것과 다름없어요. 바짝 마른 피부는 탄력이 없어 주름이 생기기 쉬운데요. 건조한 날씨에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보충해줘야돼요.

 

수분크림을 한번 바르면 반나절은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꼭 챙겨바르시길 추천드려요. 여기서 업그레이드방법은 미스트를 사셔서 뿌리는 것 입니다.

 

#6 2~3일 1팩


1일 1팩은 사실 이상적인거구요. 귀차니즘 남자들이 1일 1팩할 가능성은 매우 낮죠. 그러나 적어도 주에 2~3팩은 해야 피부관리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능성마스크팩은 피하시구요. 수분보충용 마스크팩으로도 충분합니다.

 

 

이렇게 남자를 위한 최소한의 피부관리법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MZ세대의 남자분들은 피부관리에 나름 공들이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중장년층은 그렇지 않은게 거리만 나가봐도 알 수가 있어요. 오늘 포스팅한 피부관리법은 정말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들이니 꾸준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