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포에는 수육무침으로 유명한 곳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는 곰집갈비가 있습니다. 1박2일 혜리편에서 나왔죠? 원조는 여기라고 알고 있어요. 다음은 소래기가 유명한데 맛있는녀석들에서 나왔을거에요.

 

그 다음이 목포지인이 추천해준 한사랑갈비가 있습니다. 아참, 우정식육식당이라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거긴 잘 모르겠어요ㅎㅎ 저희는 목포여행 첫날에 곰집갈비 그리고 거의 막바지쯤에 한사랑갈비를 갔었어요. 의도치않게 수육무침 대결을 하고 왔네요.

 

목포에는 수육무침으로 유명한 곳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는 곰집갈비가 있습니다. 1박2일 혜리편에서 나왔죠? 원조는 여기라고 알고 있어요. 다음은 소래기가 유명한데 맛있는녀석들에서 나왔을거에요.

 

그 다음이 목포지인이 추천해준 한사랑갈비가 있습니다. 아참, 우정식육식당이라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거긴 잘 모르겠어요ㅎㅎ 저희는 목포여행 첫날에 곰집갈비 그리고 거의 막바지쯤에 한사랑갈비를 갔었어요. 의도치않게 수육무침 대결을 하고 왔네요.

 

#1 곰집갈비


수육무침 원조
여기는 인증된 맛집이다

 

곰집갈비 오자마자 수육무침 시켰죠. 그런데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조금 애매할겁니다. 무조건 면 하나 추가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렇게 하면 부부나 커플이 먹기에 살짝 많은 정도?

 

곰집갈비 수육무침에는 오이 채썬게 꼭 올라와요 구별법임

수육은 돼지고기를 오래 삶아서 그런지 굉장히 부드럽고 잡내가 하나도 없어요. 비빔소스도 매콤달달한게 수육이랑 궁합이 너무 잘 맞아요. 단, 저 같은 맵찔이한테는 조금 매웠습니다ㅠㅠ

 

곰집갈비에서 또 하나 좋은 점이 육수에요. 너무 매워서 혀가 얼얼할때 이 육수가 싹 씻겨주더라구요. 전체적으로 궁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목포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인정합니다. 또 가고 싶어요.

 

곰집갈비 예약하기

 

 

#2 한사랑갈비


이것은 짭이여
원조를 따라갈 수 없어야
대신 가격이 반값

 

곰집갈비가 너무 맛있었던걸까요. 한사랑갈비 수육무침이 영 성에 차지 않았습니다. 소스는 나름 견줄만한데, 고기에서... 가장 중요한 고기에서 너무 차이가 났어요! 고기가 일단 부드럽지 않았어요. 질긴 고기도 있었고 퍼석퍼석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소스도 잘 버무러졌다는 느낌을 못 받았어요.

 

가격을 생각하면 어쩔 수 없었던걸까요? 곰집갈비랑 똑같은 구성으로 시켜도 딱 반값이거든요. 가성비 생각하면 분명 괜찮은 곳인데 곰집갈비의 그 야들야들한 고기 식감에 익숙해져버렸어요ㅠㅠ

 

원조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가성비 괜츈

그래도 가격대비 양과 질이 꽤 괜찮은 곳이구요. 제가 동네 주민이라면 자주 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사랑갈비에서 제일 좋은 점은 식후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거! 여기 아이스크림이 아주 별미에요 JMT!!!

 

한사랑갈비 예약하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다양한 목포맛집>

 

목포맛집 : 저스트텐동, 노을카페

목포여행 중간쯤에 먹었던 저스트텐동과 경치가 괜찮았던 노을카페를 리뷰해보고자 해요. 텐동은 튀김덮밥을 얘기하는건데요. 개인적으로 텐동을 너무 좋아해요. 텐동집은 웬만하면 평타는 쳤

daily-review-han-day.tistory.com

 

목포맛집 : 수수하지만 굉장해 (feat. 투썸 아이스박스 홀케익)

포스팅하다 보니깐 돈까스가게가 엄청 많네요. 여봉 우리 돈까스를 너무너무 좋아하나봐! 나도 몰랐는데 포스팅하다보니깐 알았어ㅎㅎ 와이프와 함께 목포에 장기간 놀러간 적이 있었는데 그

daily-review-han-day.tistory.com

 

목포여행 : 신안퍼플섬(퍼플교)

목포여행때 간 곳 중 하나인 신안퍼플섬(퍼플교) 입니다. 사실 신안은 목포권일뿐이지 목포 옆에 붙은 섬이에요. 목포에서 천사대교를 타고 쭈욱 들어가면 신안퍼플섬이 나와요. 천사대교도 우

daily-review-han-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