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동안 병원에서 받았던 예방접종, 건강검진, 진료, 투약이력 등 모든 건강기록을 볼 수 있는 앱이 생겼습니다. 바로 보건복지부(PHR)에서 제작한 '나의건강기록'이라는 앱인데요.

 

이 앱은 공공기관의 의료데이터를 국민이 직접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조회, 저장,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 나의건강기록 공식앱

 

#1 '나의건강기록' 주요기능


출처 : 나의건강기록 공식앱

■ 투약정보

병원(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 간의 의약품 투약 내역 조회

 

■ 진료이력

조회날 기준 14개월 전~ 약 2개월 전 사이 본인이 의료기관 및 약국을 방문한 내역 조회

 

■ 건강검진

최근 10년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일반건강검진, 암검진 및 최근 5년간 실시한 영유아 검진의 정보 제공

 

■ 예방접종

보건소와 접종기록전산등록 의료기관에서 질병관리청으로 전산 등록한 접종정보 조회

 

■ 건강관리

최근 걸음량, 체중, 혈당, 혈압, 수면시간 등 조회

 

■ 다운로드

투약이력, 진료이력, 건강검진, 예방접종 파일통합 및 공유 다운로드 후 이력 조회

 

나의건강기록 다운로드 바로가기

 

#2 '나의건강기록' 활용법


■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

과거 내 건강전보를 의료진에게 공유해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

 

■ 내 예방접종 내역이 기억나지 않을 때

앱을 통해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감염병 예방에 대응 가능

 

■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응급실을 가게 될 때

의료진에게 내 건강정보를 미리 제공해 적절한 의료조치 가능

 

■ 나의 건강변화를 알고 싶을 때

10년간의 건강검진이력을 한눈에 확인 가능

 

#3 '나의건강기록' 설치방법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나의건강기록' 검색 후 설치

(안드로이드. iOS 버전 모두 가능)

 

 

상기의 포스팅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